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남구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공감 캠페인 개최
  • 기사등록 2017-11-16 21:17: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지후 기자=『무장애 남구를 만드는 사람들』이 주최하는 『다름을 존중하는 장애공감-거리행진 캠페인』이 2017년 11월 14일(화) 광주광역시 남구 푸른길 일대에서 진행된다. 

장애공감 캠페인은 11월 14일(화) 14시부터 광주광역시 남구의 13개 기관 150여 명이 함께하는 가운데 방림동 푸른길(휴먼시아 1차 109동 앞)에서 남구청까지 함께 걷는 거리 행진을 중심으로, 커피나눔과 장애인식개선 홍보활동, 편의시설 인식조사 등 광주광역시 남구의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광주광역시 남구만의 특색있는 장애공감의 장을 만들어 나간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장애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무장애 남구를 만드는 사람들』은 광주광역시 남구의 행정기관과 남구의회를 비롯해 남구 지역의 장애인 시설 및 단체 및 장애인 당사자 활동가들이 함께하며, 2016년부터 “We-편한 세상 만들기” 활발한 활동 등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장애 남구를 만드는 사람들』관계자는 이번 장애공감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모두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만들고,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구축과 인권교육, 네트워크 활동 등을 확대하며 장애친환경 인권도시 ‘무장애 남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5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