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주민자치 결산을 위한 자치어울림 한마당 개최 - 다문화 가족, 중소기업과 공유.소통
  • 기사등록 2017-10-31 11:07: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태영 본부장=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상무시민공원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서구 자치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금년 한 해 동안 주민 스스로 참여해 온 자치활동을 결산하고 다문화가족, 중소기업과 함께 공유․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민이 주체가 되어 행사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추진하는 등 주민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자치활동 결산과 연계한 자치센터 프로그램 솜씨자랑, 체험부스,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상무시민공원 특설무대 주변 야외 광장에서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나눔장터, 중소기업 우수제품, 다문화가족 등 홍보관이 전시된다.

 

특히, 2일 개막식에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이 개최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서를 서구에 전달한다.

 

서구는 광주전남 최초이자 전국에서는 12번째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게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자치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주민 주체의 자치․복지공동체 기반 위에 성숙된 지역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모두가 살맛나는 명품서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3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