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소년원 학생들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하다!
  • 기사등록 2017-10-26 22:05: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광주소년원(고룡정보산업학교, 원장 이영호)는 10월 26일 교내 강당에서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사)대안안전연합의 협력 하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요원 자격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사)대한안전연합 전문강사 이현태 등 3명의 강사진이 참여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기도폐쇄 처치법 등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및 위험으로부터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신속한 행동요령을 익혀 안전사고 대응력 향상을 꾀했다.

 

자격증 과정에 참여한 김모군은 “자동제세동기가 많은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기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지에 대해 자세하게 배움으로써 위급상황에서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며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40명의 학생들은 교육과정 이수 후 이론과 실기 평가를 통해 안전요원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성취감을 통해 향후 사회진출에 있어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광주소년원 이영호 원장은 “안전이 화두가 되는 요즘 학생들이 안전요원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하여 안전의식을 높이고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장이 된 것 같다. 이번 교육이 계기가 되어 진로를 결정하는데 좋은 지름길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3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 운해와 억새가 빚어낸 가을의 절정
  •  기사 이미지 [포토뉴스] 전남지역 2026년 장애인 권리정책 실천 및 장애인 권리예산 보장 촉구 기자회견
  •  기사 이미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보성벌교갯벌길 생태걷기대회 발걸음 이어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