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아동학대 No’ 어린이집 보육 종사자 교육 - 아동학대 올바른 이해.신고 의무자의 역할 등 전파
  • 기사등록 2017-10-20 17:19: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지후 기자=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아동학대 사전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이틀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에 걸쳐 구청 6층 중회의실에서 ‘2017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장 12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남구는 보육 종사자들이 아동학대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분야 전문가인 이동건 빛고을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을 강사로 초빙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동건 관장은 이날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한 보육 종사자들의 마음 자세 및 신고 의무자의 역할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사례가 끊임없이 발생함에 따라 아동학대 문제의 심각성과 이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관내 보육시설에서 영유아를 학대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집 원장에게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의 교육 이수 확인증이 교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2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