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광역시지부 청년협의회 라오스서 봉사활동 - 라오스 논사완초등학교 환경미화 및 학용품 지원
  • 기사등록 2017-10-17 12:03: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한국자유총연맹 대구광역시지부(회장 이석열) 청년협의회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라오스 비엔티엔 논사완초등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년협의회(회장 장기식) 14명은 책걸상 및 식탁, 울타리 보수, 환경미화 등 봉사활동에 이어 준비한 학용품 등을 직접 전달했다.

 

이 봉사활동에는 라오스 백원진 영사, 정우상 한인회장 겸 한국자유총연맹 라오스지부 회장, 라오스지부 간부 등이 함께해 환경미화 봉사 및 학용품(한화 120만 원 상당)을 지원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장기식 청년회장은 "올해 한국자유총연맹 대구광역시지부 청년협의회의 해외 봉사활동이 어려운 국가에 희망을 나누고 지구촌의 미래를 희망차게 바꾸는 밀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구광역시지부 이석열 회장은 “대한민국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조를 받던 국가에서 원조를 주는 국가로 탈바꿈해온 만큼, 연맹이 민간 외교사절단과 지구촌 재난구조 활동에 앞장서는 국민운동단체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국격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2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