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관원 무안사무소, 공공비축 대형포대 벼 매입검사 확대 - 대형포대 벼 검사 80%로 확대 추진
  • 기사등록 2017-10-11 16:55: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 기자=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무안사무소(소장 한종석, 이하 “농관원”)는 2017년산 공공비축 대형포대(800kg, 톤백)벼 검사를 지난 해 77%에서 80%로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동안 공공비축 대형포대 벼 검사확대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 개최, 농업인 홍보 및 창고시설 현대화 개선사업을 통한 검사여건을 조성하여 대형포대벼 출하 비율이 도입초기 5%에서 지난 해에는 77%로 급격히 늘어났고, 앞으로 농업인의 대형포대(800kg) 벼 출하는 고령화로 인하여 인력을 구하기 힘들고, 기계화 작업이 가능한 농촌 현실을 감안할 때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그러나, 지난 해 공공비축 매입검사시 현경면, 망운면, 무안읍 등 일부 지역은 대형포대벼 출하 비율이 34% 이내로 무안군 평균에 비해 현저히 낮아 입고인부 부족에 따른 검사가 지연되어 농업인 및 관계자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에, 농관원에서는 대형포대벼 검사를 확대하기 위하여 지난 10월 10일에 무안군청, 읍면 양곡관리담당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기관 협의회를 무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대형포대벼 출하 조기 정착을 위한 농업인 홍보와 대형포대 벼 검사에 필요한 보관여석 확보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아울러, 농관원 관계자는 포장, 상하차 작업 등 농업인 편익 증대 및 비용절감, 검사업무 기계화 등 검사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우리 농업.농촌 현실을 감안할 때 앞으로 대형포대벼 검사가 반드시 정착되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공공비축미곡 매입 관계기관, 보관 창고주 및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1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