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에듀펀플러스, 농촌지역 찾아가는 교육놀이터 운영
  • 기사등록 2017-07-26 10:47: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 기자=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이사장 김세원)는 지난 2017년 7월 25일 화요일 장흥장평초등학교(교장 서영배)에서 전학년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꿈과 끼를 발견하는 찾아가는 교육놀이터‘라는 이색적인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꿈과 끼를 발견하는 찾아가는 교육놀이터’는 문화예술분야와 창의과학분야로 나뉘고 해당 전문강사가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운영을 한다.

 

장흥장평초등학교에서는 미래의 주몽을 꿈꾸는 양궁체험교실과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레고교실 등이 운영되었다.

 

5학년 김○○ 학생은 “제가 비행기를 좋아하는데 레고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양궁은 정말 처음 해 보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특히 서바이벌 진짜 재밌어요.”라고 하였다.

 

아울러, 사단법인 (사)에듀펀플러스는 2013년부터 5년 연속 방과후학교를 위탁하고 있으며 2017년 장흥고흥 지역 방과후학교 32개교를 위탁하고 있다.

 

2017년 방과후학교는 7월 27일을 마지막으로 1학기 방과후학교를 종강하고 다음주 31일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또한 향후 다양한 곳에서 교육기부 활동을 예고하고 있는 지역사회공헌형 대학주도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5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이 전한 뜨거운 계시 말씀의 열기, 평화의 섬 제주에 전파돼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