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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함양과 군민에게 공직자로서의 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고객 만족도 자기진단』을 4월부터 월2회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단대상은 군 산하 전 공무원으로 나의친절 서비스 마인드 ,나의 이미지, 나의표정, 나의 용모, 복장, 나의인사·행동, 나의 대화예절, 나의 전화응대, 나의 불평고객 응대 등 10가지 진단항목으로 이루어졌다.
진단방법은 만족도 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해 월 2회 전직원에게 전자메일로 발송하면 직원들은 자기진단을 실시하며, 만족도 진단 후 부족한 점은 반성과 재점검을 통해 다음달 자기진단 시 개선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장흥군에서는 공무원의 친절과 응대태도는 민원인 만족도 제고는 물론 우리군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경쟁력임을 인식, 범군민 친절운동과 더불어 전공무원 및 민원부서 공무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5S운동을 연중 펼치고 있어 고객만족도 자기진단 실시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최고의 친절서비스 함양을 위해 전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5S운동의 내용은 ▶ 일어서서 맞이하기 (Standing),▶웃으면서 맞이하기 (Smile)▶ 신속하게 처리하기 (Speeding) ▶전문가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Specialization) ▶ 만족시키는 봉사행정 실천 (Satisfaction)으로 설정 전직원 및 민원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친절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로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