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실업으로 취업의욕과 자신감을 잃었던 청년들이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으로 취업의욕을 회복하고 구직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노동부가 장기청년실업자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전문취업상담기관에 의뢰하여 진행하고 있는 \"청년성공취업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의 말이다.
- 이 사업은 월 단위로 참여자를 모집하여 진행되고 있는데 지난 3월에 참여한 1기 20여명이 6회기 전문상담과 취업프로그램을 마쳐가고 있다.
- 이 사업에 참여한 김○○(29세)씨는 “대학졸업하고 구직기간이 장기화 되면서 의욕을 많이 잃었었는데 1:1 개별상담을 받으면서 내가 원하는 직업목표를 세우고,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와 면접 준비를 하면서 빠르게 자신감을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년성공취업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년들에게는 개인별 담당 컨설턴트가 취업에 필요한 직업상담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며, 구직수당(6회 상담 후 30만원)과 단계별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한다.
- 1:1 상담을 통하여 취업의 애로 요인을 진단하고 취업에 필요한 구직기술(이력서 작성과 면접)부터 직장체험기회와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국비직업훈련기회도 제공하며, 취업알선 및 동행면접까지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오는 4월 10일까지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만15세~29세)들은 취업전문상담기관 커리어코칭연구소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참여 할 수 있다. 문의 062) 653-33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