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천정보통신학교, 경제학적 사고를 위한 강의 개최 - ‘전주대 김종국 경제학 박사’에게 꿈을 듣다.
  • 기사등록 2017-06-20 19:22:25
기사수정


[전주=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송천정보통신학교(교장 민근기, 전주소년원)는 6. 20. (화) 오전에 경제학 교육에 몰입하는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전국경제교육센터협의회장>, <전북경제교육센터 센터장> 및 <현 전주대 금융보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경제학 박사 김종국 교수 초청, 경제학 특강이 개최된 것.

 

이날, “행복하게 잘사는 가르침”이라는 주제로 재벌가의 가르침, 관리들의 장수비법, 명문가의 경제사상, 세계부자들의 경제사상, 나의 지출 관리, 부자지수 알아보기 등의 내용을 가지고 학생들과 열띤 배움의 터가 되었다.

 

특강에 참석한 김모군(17세)은 “이번 교육을 통해 행복하게 잘사는 방법과 함께 경제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모군(18세)은 “재벌가와 명문가의 부자가 되어가는 과정을 배우면서 나의 지출관리와 경제적 가치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출원 후 자신도 체계적인 경제생활을 통하여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꿈을 키워 볼 생각”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 교수는 “자칫 딱딱하기 쉬운 경제학을 유명인사와 연계하여 강의하니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았다”며, “일반학생들과 다를 바 없이 호기심에 초롱초롱 빛나는 눈망울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민근기 교장은 “최근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익숙한 명문가들이 경제학과 연관되어 있는 부분들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이를 통해 경제학적 사고를 가지고 창의력과 기술을 개발하며 진로선택에 있어서 학생들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라고 화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1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