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에듀펀플러스, ‘꿈과 끼를 발견하는 찾아가는 교육놀이터’ 운영
  • 기사등록 2017-06-14 15:59: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정식 기자]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이사장 김세원)614() 장흥안양초등학교(교장 이영호)에서 1, 2학년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꿈과 끼를 발견하는 찾아가는 교육놀이터라는 색다른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꿈과 끼를 발견하는 찾아가는 교육놀이터는 문화예술분야와 창의과학분야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문화예술분야(양궁 서바이벌, 뉴컬링, 예술 융합체험)는 과학 및 미술, 문학, 역사, 체육 수업 등을 결합한 스토리텔링 수업이며 창의과학분야(드론교실, 레고교실)는 로봇 조종과 블록 조립 수업이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탐구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창의과학분야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레고는 장흥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건데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다음에도 또 만들고 싶어요.”라고 하였다.

 

아울러,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는 2013년부터 5년 연속 장흥지역 방과후프로그램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신규지역으로 고흥지역 8개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방과후학교를 위탁운영하고 있다.

20159월 고용노동부에서 지역사회공헌형으로 인정받은 사회적 기업으로 농촌-도서지역 학생들에게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1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