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준법지원센터,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활동 전개 -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수혜자의 호응을 얻어
  • 기사등록 2017-06-13 11:37: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소장 배홍철)는 2017. 6. 12.(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일환으로 정읍시 농소동 소재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지붕 누수에 의한 곰팡이로 얼룩진 벽지 및 붕괴 위험성이 높은 담장 등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부녀자 유○○(여, 83세)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요청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이에 정읍준법지원센터는 실내인테리어 등 관련 업종에 종사한 경험이 있는 사회봉사대상자 5명을 투입하여 부녀자 농가의 담장 철거 및 보수, 지붕의 강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수혜자는 ‘지난 폭우로 담장이 허물어져 보수를 하고 싶어도 비용이 많이 들어 염두를 못했는데, 사회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게 되었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정읍준법지원센터 배홍철 소장은 “앞으로도 주민센터, 장애인복지관, 자원봉사센터 등과 협력하여 지역주민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주민이 봉사를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읍준법지원센터는 일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사회봉사자를 지원하는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사회봉사자의 도움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또는 정읍준법지원센터에 전화(063-538-9037)로도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01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