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고흥우주마라톤 대회 개최 - 고흥에서 우주까지 함께 뛰는 마라톤은 “황금 유자골” 고흥에서
전국 …
  • 기사등록 2007-11-21 01:23:00
기사수정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을 널리 홍보하고 마라톤 인구 저변확대와 군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제3회 고흥우주마라톤 대회”가 오는 11월 25일(일요일) 오전10시 고흥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 된다.

고흥군이 주최하고 고흥우주마라톤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5,000여명의 전국 마라톤 매니아들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게 되며, 고흥이 낳은 세계적인 마라토너 김재룡 선수도 참가하여 대회를 축하 할 예정이다.

고흥은 겨울철에도 전국에서 기온이 가장 따뜻하여 동절기에 마라톤 동계코스로써 각광을 받고 있어 작년과 같이 전국에 유명 마라톤 매니아들이 대거 참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라톤 코스는 공설운동장을 출발하여 국4차로를 지나 두원면 지등마을앞 구 국도를 경유 운대삼거리~점암소재지~능가사입구~점암면 곡강~여호마을 입구에서 반환하여 돌아오는 풀코스를 비롯 하프(21.0975km),10km, 가족과 함께 달리는 건강달리기(5km) 등 다양한 코스에 맞게 진행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우주항공 중심도시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각종 마라톤 대회를 통해 고흥 홍보의 일익을 담당한 바 있는 고흥우주마라톤클럽이 행사전반을 직접 주관하게 되며, 당일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 고흥 특산품인 청정고흥 수산물셋트 등 전 참가선수에게 유자 향동주와 떡국도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  기사 이미지 서구 아카데미, 김제동 초청 '내말이 그말이에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