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로컬푸드직매장 설 명절 특판전 및 직거래장터 성황 - 시민들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뜨거운 관심 이어져
  • 기사등록 2017-01-25 14:18:44
기사수정
▲ 로컬푸드 설 특판전 성황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가 지난 16일부터 나주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에서 펼친 설명절 선물세트 특판전이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구매에 힘입어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오는 27일까지 펼쳐지는 설명절 선물세트 특판전은 로컬푸드의 소비 촉진과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는데, 나주배를 비롯한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등이 전시 판매되면서 공공기관의 경우 개인 또는 단체로 배, 한라봉, 레드향 등 1,000여 박스를 구매하기도 했다.

특히 나주시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가 구내식당에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는 농촌경제연구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이틀간 진행된 홍보 시식행사는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19일부터 22일까지 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과 원도심 곰탕거리인 금남동 주민센터 두 곳에서 개최된 직거래장터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명절 선물을 구매하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져 총 2,500만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장터를 방문한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은 생산농가 얼굴도 보고, 시식도 해본 후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고, 농가 역시 유통마진 없이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야 말로 직거래 장터만의 매력이다”면서 “앞으로 이런 직거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로컬푸드통합지원센터가 출하농가 수를 늘리는 데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5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