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동계 계절학교 ‘겨울아 놀자’ 진행
  • 기사등록 2017-01-23 20:55: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사회복지법인 삼동회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손창영)은 지난 1월 9일부터 2주간 「2017 장애.비장애 학생들의 사회통합을 위한 동계계절학교 ‘겨울아 놀자’」를 실시했다.

 

지난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한 연합모금사업 『The Dream 나눔캠페인』에 선정됨과 동시에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모금활동을 개시하여 약 500만원 후원금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약 250만원을 지원받아 방학을 맞이한 장애.비장애 학생들을 위한 공동체의식 함양, 자신감 향상, 장애인식개선 등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겨울아 놀자’ 프로그램은 고흥군 내 중·고등학생 20명, 전문강사 7명, 자원봉사자 1명 등이 함께하여 장구교실, 슈가크래프트(컵케익 만들기), 커피체험, 원예교실, 태권도교실, 클레이아트, 도자토공예, 공동체향상프로그램, 석고 방향제 만들기, 손 세정제 만들기, 1박 2일 사랑家캠프와 같은 체험교실이 진행되었다.

1박 2일 캠프에 참가 한 학생은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하며,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장애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어울릴 수 있게 되어 행복했다.” 고 전했다.

 

이에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한 담당자는 “이번 동계 계절학교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의 어려움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장애.비장애 학생들이 공동체 활동과 주요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함으로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하며, 더불어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고흥군 장애.비장애 학생들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해 가정과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지원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17년 하계계절학교는 돌아오는 7월, 장애.비장애 학생들의 사회통합과 장애인식개선 및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복지관 이용문의 및 계절학교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061-901-6701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5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