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측은 이날 오전 10시 평택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지제·세교지 구 건설비용 문제를 놓고 시(市)와 조합 측이 이견을 보여 도시개발사업 추진이 1년 넘게 지연되고 있다”며 시민공청회를 열어달라고 거듭 요청 했다.
이들은 “2009년 지제.세교지구뿐 아니라 모산영신, 영신, 동삭 등 14개 민간도시개발 추진 사업자가 평택시 주관하에 광역교통개선대책 상호이 행각서를 체결했다”며 “광역교통개선대책에는 지제·세교지구의 지하차 도 550m에 대한 분담금이 145억 원으로 책정되어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조합 측은 “시가 지하차도 분담금이 광역교통시설분담금에 포함되 어 있다고 판단, 2010년 고시와 2013년 개발계획 변경 등 2차례 행정 처리를 해줬다”며 “시는 2013년 경기도의 교통영향평가에서 지하차도 길이가 765m, 공사비는 201억 원으로 증가하자 이는 전체 사업비의 10%가 초과됐다고 해석, 조합원의 동의가 필요하다고 갑자기 입장을 바꿔버렸다”고 주장했다.
조합 측은 16일 오전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앞에서 피켓시위를 통해 지제·세교지구의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호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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