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MJ플렉스-용인송담대학교, 사회맞춤형 교육 협약
  • 기사등록 2017-01-16 09:56: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HR리딩컴퍼니 ㈜MJ플렉스 (대표 김시출, www.mjplex.co.kr, 법인명 주식회사 엠제이플렉스)’가 1월 12일(목)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 와 사회맞춤형 교육 협약을 맺었다.

 

사회맞춤형 학과 중점형 지원사업이란, 전문대학이 교육공급자(학교) 주도의 일방적 교육방식이 아닌, 교육수요자(산업체)로부터 요구받은 직무분야 및 교육과정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사회가 필요한 인력을 해당 산업체에 채용과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학교와 산업체가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여 교육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하고 현장실습, 산학교원 교육 참여를 지원하고 취업약정 등의 산업체와 협력 관계를 가진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1년의 전공심화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재학생들의 학사 취득을 가능케 할 예정이며 오는 3월에 개강한다.


또한, ㈜MJ플렉스와 사회맞춤형 교육 협약을 통해 미디어 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직무 관련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운영한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는 교육과정의 외래교수로 위촉되어 15주 과정 커리큘럼에 참여한다. 직무에 전문성을 더하는 실습과 외부교육 및 멘토링 등 인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인 ㈜MJ플렉스는 인재상에 맞는 학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현장 실무 교육을 위해 현장 중심 교육 제공에 적극 협조한다. 현장실습 이수자에 대해 소정의 실습비를 지급하며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졸업하는 학생의 취업지원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명칭은 방송제작스태프양성과정으로, 방송․미디어분야 전문 아웃소싱 기업인 ㈜MJ플렉스와의 협약을 통해 실무 지식 습득은 물론, 현장 경험까지 갖춘 사회맞춤형 인재를 적재적소에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실무에 가까운 다양한 교육과 현장 실습, 진로 컨설팅을 통해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며, “형식적 MOU가 아닌, 사회 흐름에 부합하는 사회맞춤형 교육기관으로써 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여 취업률 상승 및 사회 성작 동력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4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