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트래블아이 어워즈' 기초지자체 지역호감도 전국 1위
  • 기사등록 2016-11-16 15:01: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종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전국 229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16 트래블아이 어워즈’에서 기초지자체 지역호감도 부문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트레블아이 어워즈는 지자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마케팅연구소(대표 이호열)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관광정보 플랫폼(트래블아이)에 등재된 여행정보 총량과 콘텐츠 호감도를 바탕으로 8개 부분을 평가한 것이다.

 

지역호감도 부문에서 여수시는 기초자치단체 최우수, 전라남도는 광역자치단체 우수로 선정됐다.

 

트래블아이 여행정보에서 여수를 가장 많이 검색한 시기는 오동도 동백과 영취산 진달래가 피는 3월이 1위를 기록해 여수의 봄에 관광객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월과 5월이 뒤를 이었고,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7월에도 여수에 대한 검색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여수시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8월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체험, 10월 여자만 갯벌노을체험 등 아름다운 바다와 어우러진 축제 및 다양한 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낭만과 즐거움이 가득한 체험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SNS와 브랜드검색, 블로거, 웹툰, 웹드라마, 유튜브 영상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잠재적 관광수요자에게 여수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적극 홍보해왔다.

 

그 결과 지난달 24일 전남도가 공개한 ‘SNS 관광키워드 빅데이터 분석’에서 네티즌 사이에 가장 많이 언급된 지역이자 전남에서 가장 각광받는 여행지로 나타났다.

 

김재일 여수시 관광과장은 “특색 있는 축제,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웹드라마, 관광웹툰 등 문화콘텐츠와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관광상품으로 개발해 관광객 1300만 도시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9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