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가위 연휴 가족여행은 문화와 즐거움 가득한 여수에서 - 윷놀이․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한복차림 누구나 2층버스 무…
  • 기사등록 2016-09-07 14:44: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종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운영한다.

 

시는 추석 연휴를 전후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지역관광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주요 관광지를 휴무 없이 개방해 여러 가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휴기간 내내 진남관, 향일암 등 문화유적지와 전라좌수영거북선, 하멜전시관 등의 관람시설을 개방하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해상케이블카, 해양레일바이크, 박람회장의 아쿠아플라넷과 빅오쇼 등도 정상 운영된다.

 

오는 9일부터는 박람회장 내 전시홀과 예울마루 전시실에서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이 열려 15개국 357명의 국내외 작가들이 출품한 동양화, 서양화, 공예, 서예, 영상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9일부터 17일까지 지상 최대의 해상 분수쇼인 빅오쇼를 4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EDG)에서는 윷놀이와 제기차기, 떡메치기, 투호, 굴렁쇠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디지털 갤러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글과 함께 게시하면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누리소통망서비스(SNS) 행사도 열린다.

 

이외에도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한가위 퀴즈 이벤트를, 앰블호텔은 송편만들기와 한복체험, 특선 디너 뷔페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여수시도 한복을 입은 사람에게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에 ‘여수 관광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정상요금의 5~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127개 업소(관광지 7, 음식점 33, 숙박 79, 기타 8)를 이용할 수 있다. 여수관광홈페이지(www.tour.yeosu.go.kr)나 모바일(tour.yeosu.go.kr)에서 할인쿠폰을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황금연휴 기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그리고 맛깔스런 음식으로 소문난 여수에서 특별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2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