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교육청, 아빠는 밥상머리 교육, 엄마는 배갯머리 교육 - 열정 학부모! 올바른 질문과 대화 방법 익히다.
  • 기사등록 2016-07-07 11:27: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은 2016년 6월 9일부터 7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5회기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3, 4학년 15가족 학부모와 자녀30명을 대상으로‘질문이 있는 우리 집’을 주제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좋은 질문으로 시작하는 대화 있는 가정 문화 지원을 위해 매주 2시간씩 5회기로 진행되었는데, 질문과 대화로 식탁 문화를 바꾸어 가는 가정의 사례를 시작으로 2회기는 학교생활을 주제로 질문 전략 익히기, 3회기는 독서대화 방법, 4회기 명화감상 대화까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실습중심으로 질문과 대화하는 방법을 익히고 일주일 동안 가정에서 적용해 보고 환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오는 7월 7일 5회기는 수학스토리텔링 대화를 마지막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마무리 한다고 한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이구동성으로 그동안 아이와의 대화는 ‘TV 그만 봐라, 공부해라’등의 지시 아니면 ‘숙제했냐?, 시험 잘 봤냐?’등 일방적인 확인 수준이었는데 상황에 따른 질문전략을 알고 질문 만들기를 직접 해보고 그 질문으로 아이와 대화를 해보니 아이의 사고력과 바른 인성은 가정에서 길러진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며 ‘좋은 질문이 좋은 대화를 낳고, 좋은 대화가 가정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을 그리고 그 속에서 아이가 바르게 성장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 며 아카데미 과정이 지속되기를 원했다고 한다.

 

화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하는 아카데미는 처음 시도였는데 예상보다 희망자가 많아 연수 장소, 운영비등의 문제로 참여인원을 제한하였는데,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연수과정 개설로 밥상머리 교육, 배갯머리 교육의 방법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7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i>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