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교육청, 학교 현안 논의 초․중학교장 협의회 개최 - 학교 교육력 제고 및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 기사등록 2016-06-20 17:03: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이정상]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6월 20일(월) 관내 학생 수 60명 이상 초.중학교장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초․중학교장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학교장 대상 기관장 청렴교육 실시, 기초․기본학력 향상, 인성교육 운영,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운영에 대한 각 학교 현황과 향 후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먼저 학교장 대상 기관장 청렴교육은 청렴의 개념, 부패의 개념, 부패가 발생하는 원인, 공직자 행동 강령,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하면서 꼭 생각해 봐야할 내용, 공무원이 범하기 쉬운 자기 합리화 등의 강의, 질의 응답과 현재 나의 청렴도를 ○, ×로 표시해 보는 활동을 하였다.

 

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 협의는 기초․기본 학력, 인성교육,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을 중심으로 현재 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황 소개, 향 후 추진 내용 공유, 우리 교육지원청의 방향 등을 논의하였다.

 

특히, 정귀남 교육장과 각급 학교장들이 머리를 맞대고 학교의 상황과 처지에 맞는 최적의 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을 찾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6월 28일(화)에는 학생 수 60명 이하 초․중학교장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에 위치한 옴천초등학교 임금순 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의 주제 강의와 질의․응답 등의 협의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처럼 정귀남 장흥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초․중학교장들은 학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장 협의회 운영으로 학교 교육력 제고와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65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