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개선 컨설팅 후속실행 공모사업에 「곡성군 특화음식 선정 및 육성사업」 선정
  • 기사등록 2016-06-02 17:40: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5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컨설팅 후속실행 공모사업에 「곡성군 특화음식 선정 및 육성사업」이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2015년도에 선정된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진단 및 개선 컨설팅 사업의 후속사업으로, 2014년도부터 2015년도까지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경쟁력 진단 컨설팅이 완료된 12개 지자체(전국)를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최종 선정된 4개 지자체에는 각각 사업별로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앞으로 민선6기 곡성군에서는 음식거리 이미지 특화거리를 조성하여 테마거리 상징물을 조성하고, 관광해설사 및 외식업주 등에게 음식관광학교를 운영하며, 1인용 관광음식개발, 젊은 가족단위의 관광음식개발, 특화음식 공동홍보사업, 특화음식 브랜드 로고개발 및 상품권확보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곡성만의 독특한 특화음식 문화를 육성하여 섬진강기차마을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먹거리문제를 해결하고 미식가 여행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운 맛을 보여줌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5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