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16-01-06 15:54: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단비]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지난 5일 여성가족부 주최 가족친화경영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로써 광산구는 가족친화경영인증 유효기간이 오는 2017년까지 2년 연장됐다. 지난 2012년 가족친화경영 우수기관에 선정된 광산구의 신규 인증 기간은 2015년까지였다.

 

‘가족친화경영 우수기관 인증’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직장과 가정의 조화를 이끄는 정도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한다.

 

이 인증을 받으면 ‘가족친화경영 우수기관’ 현판을 수여받고,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공모사업이나 평가에서 가점을 받는다.

 

이번 가족친화경영 우수기관 선정은 육아휴직 장려, 유연근무제 활성화, 야근 줄이기처럼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하도록 뒷받침하는 정책이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구는 보고 있다.

 

광산구는 10년 이상 근속한 공직자에게 안식휴가를 부여하고, 남성과 여성 구별 없이 육아휴직을 활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또 연가를 활발히 사용한 부서를 연말에 포상하고, 매주 금요일은 정시에 퇴근해 가정으로 돌아가는 ‘프리데이(Free-Day)’를 운영한다.

 

광산구는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가 성과로 이어져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자양분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5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