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다문화가족센터, ‘알쏭달쏭 과학실험교실’ 진행 - 관내 초중생 15명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13일까지 5회에 걸쳐 운영 - 수피아여고 “S.O.S”와 흥미로운 실험을 통한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업 동기…
  • 기사등록 2015-08-06 09:41: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광주시 남구 다문화가족센터는 수피아여자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S.O.S”와 협력하여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동과 일반가정 자녀 초중생 15명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13일까지 5회에 걸쳐 ‘알쏭달쏭 과학실험교실’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과학 실험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로 하여금 ‘라마램프 만들기’, ‘간이 에어컨 만들기’ 등의 흥미로운 실험에 직접 참여토록 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 제고와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고취시킬 목적으로 준비되었다. 또한,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고등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적성과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멘토 고등학생들에게는 봉사와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지훈센터장은 본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뛰어난 지식과 더불어 봉사의 정신을 갖추는 것이 진정한 미래 사회 리더라며 본 과학 실험 교실을 통해 글로벌 문화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로 삼아주기 바란다” 고 당부하였다.

 

광주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자녀들과 지역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어 주기 위해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7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