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호박고구마 음식요리및 시식회 - 이제 고구마도 브랜드 고구마 “혼불고구마”
혼불문학권역 “혼불 호박…
  • 기사등록 2008-11-11 05:46:00
기사수정
 
사매 혼불고구마 작목반에서 주최한 ‘혼불 호박고구마 시식회’가 11월10일(월) 소설 ‘혼불’(작가 최명희)의 배경지로 널리 알려진 혼불문학권역(추진위원장 이정을)에서 개최되었다.

혼불문학권역은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대상지로 2004년부터 지역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권역브랜드인 ‘혼불’을 사용하는 권역특산물인 혼불고구마는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친 우수한 품질의 고구마이다.

이번 행사는 혼불호박고구마의 홍보와 혼불문학마을 농촌체험 등 사매면에서 생산된 호박고구마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자랑할 수 있는 장으로 펼쳐졌으며 농가의 소득과 연계하는 이벤트로 방송매체(KBS1 생방송“투데이 전북”)의 관심을 끌 수 있었다.

또한, 혼불고구마 캐기와 고구마 선별작업이 끝나고 구)서도역 광장에서 혼불호박고구마로 만든 고구마맛탕, 고구마부침, 삶은 호박고구마 맛보기, 고구마쨈, 고구마 샐러드, 고구마경단과 혼불 음식 맛보기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으며, 오는 11월12일(수) 생방송 “투데이 전북”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혼불문학권역 이정을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특히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는 혼불호박고구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많은 도시소비자들을 초청하여 혼불호박고구마의 우수성을 도시소비자에게 알리고 직거래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늘리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