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보 고흥보성지사, 노인건강마일리지 시범사업 순항 - - 각급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 높아
  • 기사등록 2015-04-15 09:58: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국민건강보험공단 고흥보성지사(지사장 정순호, 이하 건보 고흥보성지사)는 노인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3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노인건강마일리지 시범사업’이 지역민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

사진/건보 고흥보성지사 제공

고흥보성지사는 고흥군 보건소, 노인회, 노인복지관, 생활체육회와 협력 추진하는 이 사업이 시작과 동시에 83개 프로그램에서 784명이 참여하는 등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고 밝혔다.

정순호 지사장은 “고흥군의 노인건강마일리지 시범사업이 시작과 함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지역 어르신의 건강을 위하는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력 덕택”이라며 “어르신의 건강한 삶을 지키기 위한 함께하는 어울림, 그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인건강마일리지 시범사업에 참여중인 정순덕 어르신(76세)은 “운동할 때 마다 수첩에 스티커를 붙이니 유치원생이 된 것 같다. 운동해서 즐겁고 함께하니 더욱 기쁘다.”며 유쾌한 소감을 펼쳤다.

노인건강마일리지 사업은 보건복지부 제2차(2013-2015) 국가치매관리종합계획의 세부 추진과제로 시행되는 것으로 운동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65세 이상 대상자에게 점수를 부여하고, 그 누적점수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생활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고안된 사업이다.

이 노인건강마일리지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총괄하고, 고흥군을 포함한 서울 도봉구, 대구 달서구, 진주시, 성남시, 예산군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1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