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光陽 天下萬福之地 광양읍 신청사 개청식 - 광양읍사무소가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 기사등록 2007-10-31 06:56:00
기사수정
광양읍사무소가 작년 10월에 첫 삽을 뜬지 1년에 만의 공사 끝에 11월 5일부터 신청사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읍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었다.

신청사는 칠성리 946번지(산림조합 옆)에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2,586.76㎡)규모로 67억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담장이 없는 열린 공간으로 소나무 숲과 쉼터 등을 조성함으로써 도심속 휴식공원으로 꾸며졌다.

또한, 청사 내 공간배치도 신청사 1층에는 민원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주민과(민원팀, 환경팀), 총무과(총무팀, 주민생활지원팀)을 배치했고 2층에는 개발과(산업팀, 환경관리팀), 정보화교육장, 다목적홀, 읍장실, 소회의실, 3층에는 대회의실, 농업인상담소, 광양읍대, 외국어교육장 등 업무효율성과 이용시설 중심으로 배치되었으며 특히, 넓은 주차장을 조성해 민원인들의주차 불편을 해소했다.

신청사 개청식은 오는 11월 13일 오전 10시에 광양읍의 힘찬 재도약과 읍민의 희망을 담아 지역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게 된다.

개청식은 농악놀이(터 밟기, 지신밟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표지석 제막식, 테이프컷팅 등 본행사가 진행되며 광양읍 새 역사의 터전이 될 신청사의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발전 기원제를 지낼 예정이다.

한편 광양읍 관계자는『쾌적한 환경과 첨단시설이 갖춰진 신청사에서 주민들에게 제공할 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높이고 읍민 생활 및 문화의 장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