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위원회는 초․중학교 교장(감) 대표 3인, 의회 대표로 지역구 도의원 2인, 시의원 2인, 순천시 업무 관련 과장 2인, 언론인 대표 1인, 교육공동체, YMCA, 경실연 등 시민단체 4인, 초등학교 운영위원대표 1인, 교육미래위원회 대표 1인, 교총 및 전교조 대표 각 1인, 그리고 교육지원과장 및 업무관련 담당 5인으로 구성되어있다.
협의회는 담당장학사의 2015. 무시험배정업무 추진계획 설명과 배정업무 추진과정, 무시험배정 현황 예측 및 실태분석에 뒤이어, 질의 응답, 그리고 문제점 및 대책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 위원들은 계획과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무시험 배정업무 추진상의 애로사항에 대해서 공감하였으며, 학교 배정 결과 자신이 원하는 학교에 배정되지 못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불만을 해소시킬 수 있도록 해당 학교, 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사회가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했다.
신경수 순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의 선택을 기반으로하여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 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학생과 학부모의 불만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며, 이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양해를 구한다고 했다. 더불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행복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소신을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