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초 신품종 이용 촉진사업 으로 장흥군 조사료 자급률 증진 - 장흥군, 내한성이 강한 극조생종 그린팜2 실증 재배 도입
  • 기사등록 2014-11-05 14:27: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김성)우리나라 기후에 적응성이 높은 신품종 개발보급 및 양질 조사료의 안정적 생산을 목적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공동으로 2009년 부터목초 신품종 육성 및 이용 촉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흥군에 따르면 종자증식을 위한 채종포를 장흥군 관산읍 부평리에 위치한 정남진 장흥한우 육종단지조사료 포장내에 1ha 규모로 설치재배하여 농가에서 종자 확보가 매우 어려운 품종을 채종생산함으로써 가격이 비싼 수입종자를 대체하여 어려움에 처해있는 축산농가의 부담을 줄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국내육성 신품종인 이탈리안 라이그라스 그린팜2는 도입종에 비해 내한성이 강하고 사료가치가 높은 화본과 작물로서 조단백 함량이 높아 사료가치가 높고, 가축 기호성이 매우 높은 편이며 습해에도 잘 견디기 때문에 논에 재배하기 유리한 작물이다.

 

또한 초기 생육이 빠르고 재생력이 좋아 여러 번 수확이 가능하고 방목, 건초, 사일리지 조제 등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지만 무엇보다 식물체에 당 함량이 많아 사일리지 조제에 유리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기상이변 등 환경변화와 기존 일부 곡물 수출 국가의 바이오에너지화로 곡물 가격이 매년 상승하면서 축산농가의 경영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에서는 조사료 자급률 향상은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2015년에 채종 예정인 이탈리안 라이그라스 종자는 국내 육성 조사료 확대 재배를 위하여 장흥군 조사료 재배 농가에 무료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2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