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최초! 이만희 대표, 로미민족 대사로 임명받아 - 여성그룹 김남희 대표, 한국인 최초로 로미 국회의원 투표권 행사
  • 기사등록 2014-06-11 10:19:28
기사수정
 
세계평화운동가로 잘 알려진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만희 대표가 지난 4일 루마니아의 시비우에서 열린 로미 국회에서 세계 최초로 로미(집시)민족 대사로 임명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산하단체인 여성그룹 김남희 대표는 한국인 최초로 로미 국회의원으로 임명받아 투표권을 행사해 주목을 받았다.

이는 이 대표와 로미왕 도린치아바가 맺은 세계평화 협약과 그 이후에도 이어진 이 대표의 세계 평화 운동에 의한 것으로, 본 국회에 참석한 40여개국 로미 민족 대표 150여명은 이 대표와 김 대표의 임명권을 만장일치로 의결하였다.

이 대표는 지난 3일 로미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어린이들을 교육하는 초등과정이야말로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상호간의 문화 교류는 필수불가결하다.”고 언급해 교장, 교감 및 모든 학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후 시비우 대학 강연에 참석한 이 대표는 대학 총장으로부터 세계 평화 정착과 로미 민족의 화합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또한 지난 6일 17시(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이 대표는 콘스탄티네스쿠 루마니아 前대통령과 막동 프리드 ICD 총장, 유럽 전역의 청년 대표 200여명과의 대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세계 평화를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평화의 문화를 가져야 하며, 평화를 알리는 평화의 사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해 이에 감명받은 참석자들은 기립 박수와 찬사를 보냈다.

이번 이 대표의 방문은 로미왕인 도린치아바의 수차례에 걸친 간곡한 방문 요청과 콘스탄티네스쿠 루마니아 前대통령의 초청으로 성사되었으며, 그간에 동유럽에서 벌어졌던 전쟁에 대한 아픔을 치유하고 평화 정착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3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소속 이석형 후보 선거사무소, 공정선거 감시단 출범
  •  기사 이미지 여수소방서, 2024년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이개호, 지역민 운전면허 취득 수강료 50% 지원 생활공약 발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