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4 부산국제모터쇼 개막 - 첫날부터 관람객 행렬이어져...
  • 기사등록 2014-05-31 10:56:03
기사수정
 
역대 최대 규모로 기획되어 사전에 많은 주목을 받은 『2014 부산국제모터쇼』가 “자동차의 바다,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5월 30일(목) 10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오전 10시에 개최된 개막식에는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김재홍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을 비롯한 200여명의 자동차 관련협회, 참가업체 대표,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총 22개 브랜드의 완성차 브랜드와 3개사의 이륜차, 용품 3개사가 참여한 이번 모터쇼는 벡스코의 신축된 신관전시장도 포함하여 개최, 전시면적으로는 역대 최대를 자랑한다.

 
참가업체들은 이러한 관람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부스마다 독특한 아이디어로 자사의 자동차와 제품을 홍보하기에 여념이 없었고 이러한 참가업체들의 노력은 관람객들에게도 많은 감명을 주었다.

관람객들은 특히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차량들을 직접 타보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에 큰 흥미를 가졌는데 실제 경기도에서 부산을 찾았다는 45세 남성 이모씨는 “누구보다도 먼저 모터쇼를 관람하고 싶어 아침 일찍 부산을 찾았다.”며 “전시된 차량들을 대부분 직접 탑승해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큰 만족을 나타냈다.

또한 매일 하루에 1대씩 추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자동차를 선물하는 경품차량 이벤트에서는 광주에서 온 20대 신모씨가 현대 자동차 아반떼에 당첨되었다. 신씨는 “뜻밖의 행운에 놀랍고도 기쁘다”며 “부산까지 와서 이렇게 큰 경품에 당첨되고 보니 가족에게 이 기쁜 소식을 어서 전하고 싶다”며 서둘러 전화기를 들었다.

한편, 부품산업 육성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부산국제모터쇼와 함께 『2014 국제수송기계부품산업전』이 동시 개최되었다. 여기에서 140여개의 한국 참가업체들은 해외 완성차 32개사, 대형벤더 153개사, 대형유통기업 71개사와 활발한 수출상담을 벌이기도 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3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