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청, 실패기업인 무료 힐링캠프 실시
  • 기사등록 2014-05-19 08:49:07
기사수정
사업에 실패한 중소기업인들에게 재기를 향한 자신감과 의지를 심어주고 재실패를 예방하는 재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실패기업인 무료 힐링캠프가 실시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재기중소기업개발원(이하 ‘재기개발원’)은 ‘제10기 재기중소기업경영인 힐링캠프’를 6.1(일)부터 6.29(일)까지 재기개발원 죽도연수원에서 진행하고, 5.23(금)까지 동 캠프에 참여할 실패중소기업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힐링캠프의 교육과정은 총 4주간 일정으로 진행되며,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다.

1주차에는 심리학자나 의사의 강의를 통한 심리치료, 2~3주차에는 전문가의 일대일 코칭, 멘토링 등을 통한 재기교육생의 잠재력 인식과 자신감 회복, 4주차에는 비전 수립 및 실행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심리치료를 위한 “자기성찰”, 도전의식 촉발과 재기 노하우 전수를 위한 재기 성공기업인들의 체험담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장소는 자연환경 상 몰입교육에 유리한 죽도 소재 연수원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11년 11월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9회 동안 156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힐링캠프는 전문강사(심리상담사, 재창업 성공기업인 등)의 지식기부를 통해 교육생의 심리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에 기여했으며, 다수의 수료생이 재창업 및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동 캠프를 “연계형 재도전지원 시스템”의 기초단계로 활용하여 다른 재창업 정책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연계형 재도전지원 시스템”은 건강한 재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발표한 ‘중소기업 재도전 종합대책(‘13.10)’의 핵심 사항으로서 실패기업인의 재창업의 전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힐링캠프는 연계형 시스템의 첫단계(Step 1)로서 교육생 중 기술 및 사업성을 보유한 우수 수료생을 선발하여 신용회복 지원, 창업코칭, 투·융자 연계 등 체계적 지원(Step 2~4)을 추진할 예정이다.

금번 캠프 이후에도 2회(9월, 10월 잠정)의 교육이 예정되어 있어 재기 기업인의 상시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실패 중소기업인은 (재)재기중소기업개발원(051 -316-405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aegi.org)를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2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