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지사 \"크루즈항 반드시 포함돼야\" 강조 - \"추석 맞아 민생현안 해결\" 주문도
  • 기사등록 2008-09-08 09:10:00
기사수정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물가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8일 오전 8시30분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아직도 체불임금이 15억원이 넘는 것으로 보고됐는데, 명절을 앞둬 임금체불 만큼은 절대 있어서는 안된다. 부서별로 각별히 노력해서 해결토록 하라\"며 이같이 지시했다.

이와 함께 영세업자의 채권매입 의무완화 등 정부의 생활공감정책 67개 과제 등에도 관심을 갖고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이어 \"추석명절에 대화행정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기 바란다”며 “도민들이 잘못 이해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공무원이 내용을 정확히 이해해서 도민들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지사는 \"최근 민간지원 경비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는데 각별히 관리하고, 특별한 대책을 마련하는 등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정기국회 관련 자료 제출과 관련해서 \"해당 실·국에서는 성실하게 작성하고 반드시 경영기획실의 합의를 거쳐 국회에 제출토록 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김지사는 이 날 오전 기자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정부의 최종 용역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크루즈항이 반드시 포함돼야 할 것\"이라며 \"그동안 정부당국에 크루즈항이 포함되도록 수차례에 걸쳐 요구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제주해군기지에 대한 정부의 예비타당성 결과 발표가 늦어질수록 오해를 낳을 우려가 있다\"며 \"추석 전에 발표할 수 있도록 강력히 요청했으며, 지역주민 의견도 수렴해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