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산강유역환경청, 보성신문 창간을 축하합니다.
  • 기사등록 2013-11-27 14:04:08
기사수정
 
축 사

언론은 현재의 역사를 기록하고 시민사회의 열망을 조각하여 선(善)한 공동체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흔히들 언론을 사회의 공기(公器)라고 합니다. 더불어 오늘날은 인터넷의 발달과 정보매체의 융.복합 현상으로 언론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점은 언론보도의 경향이 전국규모의 사건과 자극적인 이슈에 매몰되어 지방의 일과 지역민의 목소리가 소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지역의 뉴스를 지역민의 시각으로 비춰주는 보성신문이 창간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보성신문은 주민의 바람을 모아 의제를 설정하고 이것을 사회에 반영시키며 고향의 역사와 문화 등을 취재 발굴하여 애향심을 고취하는 좋은 언론이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보성은 산과 호수, 바다가 아름다워 3경의 고장이자 서편제의 예술혼과 녹차의 향기 그윽한 아름다운 생태고장입니다. 더불어 보성군 수변구역 주민들에 대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우리 청과의 인연도 깊습니다.

보성신문에서 지방의 환경의제를 이끌고 환경을 지키는 파수꾼의 역할을 수행한다면 이 지역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풍요로운 생태계를 지키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보성신문의 창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지역 언론의 모범이 되어 날로 번창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3. 12
영산강유역환경청장 정회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2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