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행정, 더 투명해졌다! - 4개 분야 114개 업무 홈페이지에 공개…행정의 투명성 제고로 정부 3.0 구현
  • 기사등록 2013-10-22 16:18: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이 정부 3.0의 중점 추진과제인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를 구현코자 행정정보 사전공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22일 장성군에 따르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현재 군 홈페이지에 4개 분야 114개 업무를 사전정보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전정보공개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7조 제1항에 따라 별다른 정보공개 청구 없이도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공개의 구체적인 범위와 주기, 시기, 방법 등을 미리 정해 공표하는 제도다.

군은 지난 8월 기존 홈페이지에 공표해 온 행정업무 54개 목록을 114개로 두 배 이상 확대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군민생활에 밀접한 생활 정보-군정업무, 수수료, 조세 등 82종 ▲군민 안전에 관한 정보-위생, 환경, 식품 등 16종 ▲군정 투명성에 관한 정보-계약정보, 업무추진비 등 8종 ▲예산집행 등 재정에 대한 정보-예산, 기금, 부채 등 8종이다.

군은 부서별로 사전 공개가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검토․발굴해 투명한 행정구현에 앞장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소극적인 비공개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공개 행정을 구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군정을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공개된 정보는 장성군 홈페이지에서 열린군정 목록에 들어가 행정정보공개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02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