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소방서, 구조대원 차량문개방 인명구조 숙달훈련
  • 기사등록 2008-08-09 01:03:00
기사수정
보성소방서(서장 나윤환) 구조대원들이 차량안에 갇힌 인명구조 및 각종 교통사고와 차량화재 진압에 대비하고자 차량문개방 인명구조 숙달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차량문 잠김으로 차량안에 갇혀 있는 유아 구조 및 교통사고 발생으로 훼손된 차량안의 인명구출, 다양한 차량화재시 신속한 도어개방과 진압에 필수적인 구조기술 및 구조장비 조작기법 숙달훈련으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특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여름철에는 차량안에 유아를 홀로 방치해서는 위험하며 승용차도 운행전 반드시 점검을 실시하고 차량안에 휴대용라이터와 같은 고온에 취약한 물건들은 폭발우려가 대단히 높으니 안전하게 보관해서 차량화재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여야 한다.

또한 순간방심한 사이 차량열쇠를 내부에두고 차량문이 닫힌경우나 분실했을때를 대비해서 여유분 열쇠는 지갑속에 보관하면 당황되는 일이 없을 것이다.

보성소방서 관내에는 제암산,팔영산,천관산 등 소문난 명산과 율포해수욕장 등 자연경관이 빼어난 관광지가 소재하여 매년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다.

보성소방서 구조대원들은 많은 구조현장에서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구조기술 연마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관광객이 다시찾고 싶어하는 친절한 전남 및 안전한 전남 이미지 실현에 앞장서고자 최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