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 제1회 1m, 1원, 천사 자선걷기대회 성료
  • 기사등록 2013-10-04 15:58: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군수 정기호)과 영광군 수화통역센터(센터장 이명재)는 기부와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걷기를 통한 건강증진도 함께 할 수 있는 국민참여 기부 프로그램인 1m, 1원 천사 자선걷기대회를 개천절인 10월 3일 영광도동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영광군이 주최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고 영광군수화통역센터와 영광군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관한 천사 자선걷기대회에는 참여 기부자 814명과 현장 접수자 100명을 포함하여 총 914명이 기부하였으며, 당일 걷기대회에 참석한 인원은 700여명으로 추산되었다.

식전행사로는 수어 119와 작은숲 지역아동센터에서 준비한 수화공연과, 글로리 댄스팀의 나이트 댄스, 영산성지고 학생들의 풍물패가 공연하였으며, 영광군 생활체육회 에어로빅팀이 지도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었다.

대회 세레모니는 정기호 영광군수, 나승만 군의회 의장, 김관수 교육장, 김원동 한빛원자력본부장, 김상철 한전KPS 사업소장, 이명재 수화통역센터장이 참여자들과 함께 ‘글로리 영광, 나눔의 첫걸음을 힘차게“라는 구호와 함께 바닥에 설치된 풍선을 터트리는 퍼포먼스를 하였으며,

참여 기부자들이 가을의 풍경을 즐기며 약 5㎞의 영광 올레길인 곧올재를 걸었다.

특히 이번 대회가 의미있는 것은 참가자가 후원한 기부금만큼 매칭하여 적립한 매칭금을 한수원(주) 한빛원자력본부(본부장 김원동)와 한전KPS(주) 한빛원자력사업처(사업소장 김상철)의 직원들이 모금한 후원금으로 지원되였다는 점이다.

아울러 파머스 마켓, 영광군 로타리 연합회, 영광농협조합, 복음내과, 육칠회 등 많은 기업 및 사회단체에서 후원한 후원금품으로 생수, 간식을 마련하였고, 대회 홍보를 위한 현수막은 관내 기관․사회단체에서 후원해 주셨으며, 영광군생활체육회, 영광군모범운전자회, 영광함평인터넷뉴스, 효사랑노인복지센터, 영광종합병원, 백수읍 어머니봉사대, 가족봉사단 등에서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지역민이 참여하는 자발적 기부행사로 의미를 더하였다.

모금된 기부금은 참여기부금, 매칭 후원금, 일반 후원금 등 총 11백만원이 모금되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여 우리군의 위기가정 난방비로 지원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영광군 정기호 군수는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과 함께 영광의 올레길을 걸으면서 건강을 지키고 즐거운 기부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참여기부자에게 감사를 표하였으며, 부족한 점은 보완하여 다음 대회에서는 더욱 뜻깊고 즐거운 행사가 되도록 준비할 것을 약속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9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