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공지사항

작성일 : 20-03-14 10:32
농사철 안전사고 예방에 신경써야!
글쓴이 : 황신옥
조회수 조회 : 1,982

본격적인 농사철로 접어들면서 농기계 사고가 매년 발생하고 있지만 관심소홀로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곤 한다. 더군다나 농촌은 고령화로 사고 건수도 늘어나고 있다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호구 착용, 농,작업복 착용등 작업해야 하지만 실정은 그렇치않다 또한 음주운전 절대금지 차량 추돌사고 방지를 위한 등화장치 작동, 야간 주행시 도로교통 준수 등이 필요하다. 농기계는 한순간이라도 방심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농기계 운전자 스스로 안전의식을 갖고 경각심을 가져야 할것으로 보인다. 야간 운행 등에 대비 야광판 부착 등으로 차량 추돌사고 방지 및 차량 운전자도 농민의 입장을 헤아려 농번기에는 안전 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고령자 오토바이 사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는 안전운전과 보호 장비 착용이 필수입이다.오토바이 사고가 발생하면 충격을 흡수할 자체가 없을 뿐만 아니라 사고 확률도 높기 때문에 피해가 클수 밖에 없다. 또한 행락철 분위기 편승한 나머지 한잔은 괜찮겠지 라는 생각에 음주 운전으로 인해 대형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귀중한 목숨을 잃는 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아야겠다 .법규준수에 관심을 가져 대형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해 본다.
                                                보성119안전센터 소방위 황신옥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집중호우, 지붕 위의 구례 소, 쌍둥이 송아지 순산
  •  기사 이미지 김철우 보성군수, 태풍 ‘장미’ 대비 재해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수마(水魔)’가 삼켜버린 가을 추수의 꿈
한국농어촌공사 오른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