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본, 북한미사일 파괴조치명령 - 한반도 정세 긴박하게 돌아가...
  • 기사등록 2013-04-08 21:03:10
기사수정
2013년 4월 7일 저녁 일본 동경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북한 정세가 긴박하는 중, 사전에 예고가 없는 채 탄도 미사일이 발사되는 사태에 대비하고, 일본 정부는 7일, 자위대에 대해 파괴 조치 명령을 발령했다.

 오노데라 방위 대신은 7일,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해, 만일, 일본에 낙하했을 경우에 대비하고, 자위대에 대해 파괴 조치 명령을 내렸다.

이와 함께 일본 자위대는 당분간, 지대공미사일 「PAC3」의 배치는 보류해, 요격 미사일 「SM3」를 탑재한 이지스 함을 일본해에 전개시키는 등의 태세를 취하게 된다.

만약 북한이 예고없이 미사일을 발사하고 일본이 요격미사일로 이를 격추시킬 경우 북한과 일본과의 국지전[局地戰]은 물론 한미양국이 개입하게 돼 사태는 걷잡을 수 없는 혼란상태에 빠질 위험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4월 10일 전후로 해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할 예정인데 발사장소와 표적[標的]은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고 있다.

北朝鮮ミサイル、自衛隊に破壊措置命令

北朝鮮情勢が緊迫する中、事前に予告のないまま弾道ミサイルが発射される事態に備えて、政府は7日、自衛隊に対し破壊措置命令を発令しました。 小野寺防衛大臣は7日、北朝鮮がミサイルを発射し、万が一、日本に落下した場合に備えて、自衛隊に対し破壊措置命令を出しました。 ミサイルの発射予告がない段階での破壊措置命令は初めてとなります。政府関係者は「あくまでも万一の事態に備えた作戦行動の一環」だとしていて、政府は破壊措置命令の詳細を公表はしない方針です。 これを受け、自衛隊は当面の間、地対空ミサイル「PAC3」の配備は見送り、迎撃ミサイル「SM3」を搭載したイージス艦を日本海に展開させるなどの態勢をとることになります。 「(北朝鮮は)いろんな挑発行動を示してますけれども、少なくとも、政府はありとあらゆる可能性に備える」(菅義偉官房長官) 菅官房長官は7日、BS-TBSの番組でこのように述べ、政府として万全の態勢をとっていくと強調しました。(07日23:52)日本 東京放送

북한미사일, 자위대에 파괴조치명령

북한 정세가 긴박하는 중, 사전에 예고가 없는 채 탄도 미사일이 발사되는 사태에 대비하고, 정부는 7일, 자위대에 대해 파괴 조치 명령을 발령했습니다.

 오노데라 방위 대신은 7일,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해, 만일, 일본에 낙하했을 경우에 대비하고, 자위대에 대해 파괴 조치 명령을 내렸습니다.

 미사일의 발사 예고가 없을 단계에서의 파괴 조치 명령은 처음입니다. 정부 관계자는 「어디까지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작전 행동의 일환」이라고 하고 있고, 정부는 파괴 조치 명령의 상세한 내용을 공표는 하지 않을 방침입니다.

 이 명령에 따라 자위대는 당분간, 지대공미사일 「PAC3」의 배치는 보류해, 요격 미사일 「SM3」를 탑재한 이지스 함을 일본해에 전개시키는 등의 태세를 취하게 됩니다.

 「(북한은) 여러가지 도발 행동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정부는 온갖 가능성에 대비한다」(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

 칸 관방장관은 7일, BSTBS의 프로그램에서 이와 같이 말해 정부로서 만전의 태세를 취해 간다고 강조했습니다.(07일23:52) 일본 동경방송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8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동구, 고향사랑 기금사업 1호 ‘E.T 야구단’ 힘찬 출발
  •  기사 이미지 광주 대표 문화유산 축제 ‘광주문화유산야행’ 대성황
  •  기사 이미지 광주북구동신지역자활센터, 북구 2개 자활센터와 함께 ‘소소마켓’ 운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