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바마대통령, 2국가 공존 지지를 강조 - 중동평화에 실마리보여...
  • 기사등록 2013-03-22 08:01:44
기사수정
이스라엘을 방문중의 오바마 대통령은 21일, 요르단강 서해안 라맛라를 방문해,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의 압바스 의장과 회담하고 기자 회견에서 「미국은 팔레스타인 국가 실현을 지지해 간다」라고 말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2 국가 공존 실현을 목표로 하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고 일본요미우리신문이 3월 22일 아침 보도했다.

이스라엘 건국과정

AD77년 유대는 로마에 의해 마사다 전투에서 완전 패망하고 지도상에 이스라엘은 흔적도 남지 않았고 이 민족들은 뿔뿔리 흐트저 각지역에서 시너고그[synagogue :유대교에서 집회와 예배의 장소로 쓰는 회당(會堂]를 만들어 살아왔다.

2차대전이 한창일 무렵 이스라엘 민족지도자 (대표 벤구리온 이스라엘 건국의 아버지) 들은 영국과 협상을 시도하여 전쟁비용을 지원해 주는 조건으로 종전후 옛유대땅에 이스라엘 건국을 약속받게되었고 이사실을 안 독일 힛틀러는 가공할만한 유대인 학살을 감행하게 되었으며 영국과 이스라엘 지도자들은 이 사실을 알고도 수수방관 하게되었다.

전쟁이 끝나자당시1947년영국 정부는 이스라엘에게도 승낙을하게 되었고 팔레스타인에게도 반대도 승낙도 아닌 어중간한 입장을 취한 사이 이스라엘 지도자들은 영국과의 협상중에 각지에 흐트진 유대인들을 팔레스타인 땅에 강제 이주를 감행하게 된 것이다.
이후 이주와 동시 건국을 선포하고 국제사회에 재빨리 승인을 받는 조치를 취하자 2천년을 살던 팔레스타인 인들은 졸지에 땅을 빼앗기게되고 난민으로 전락되었다

이스라엘 민족이 내건 이유는 이땅이 우리선조땅이다 그 근거는 구약성서에 쓰여줘있다 바로 그 한마디 뿐이였고 팔레스타인은 그 당시 구심점이 없는 유목민 집단 거주 형태이므로 조직적인 구성을 할수 없었던것이 최대의 약점이였습니다.이렇게 시작한 분쟁이 4번의 중동전으로 이어저 오늘날까지 영토전쟁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オバマ大統領、2国家共存支持を強調

. 【エルサレム=井上亜希子】イスラエルを訪問中のオバマ大統領は21日、ヨルダン川西岸ラマッラを訪問し、パレスチナ自治政府のアッバス議長と会談した。
 大統領は会談後の記者会見で「米国はパレスチナ国家実現を支えていく」と述べ、イスラエルとパレスチナの2国家共存実現を目指す立場を改めて強調した。だが、和平交渉の障害となっているヨルダン川西岸などへのユダヤ人入植については、停止を交渉再開の前提とすべきではないとの考えを示した。

 イスラエルのネタニヤフ首相は20日のオバマ大統領との会談後の記者会見で、「二つの国家の二つの国民という案をイスラエルは堅持する」と述べたが、従来の無条件の交渉再開を要求する立場を繰り返した。

 パレスチナ側は、交渉再開に当たってユダヤ人入植の凍結を求めており、アッバス議長も21日の記者会見で、「入植は停止すべきだ」と改めて述べた。
(2013年3月22日00時26分 読売新聞)

오바마 대통령, 오바마 대통령, 2 국가 공존 지지를 강조

. 【예루살렘=이노우에 아끼꼬】이스라엘을 방문중의 오바마 대통령은 21일, 요르단강 서해안 라맛라를 방문해,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의 압바스 의장과 회담했다.


 대통령은 회담후의 기자 회견에서 「미국은 팔레스타인 국가 실현을 지지해 간다」라고 말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2 국가 공존 실현을 목표로 하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하지만, 평화교섭의 장해가 되고 있는 요르단강 서해안등에의 유태인 이주에 대해서는, 정지를 교섭 재개의 전제로 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이스라엘의 네타냐후 수상은 20일의 오바마 대통령과의 회담후의 기자 회견에서, 「두 개의 국가의 두 개의 국민이라고 하는 안을 이스라엘은 견지 한다」라고 말했지만, 종래의 무조건의 교섭 재개를 요구하는 입장을 반복했다.

 팔레스타인측은, 교섭 재개에 임해 유태인 이주의 동결을 요구하고 있어 압바스 의장도 21일의 기자 회견에서, 「이주는 정지해야 한다」라고 재차 말했다.
(2013년 3월 22일 00시 26분 요미우리 신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6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흥 풍양농협, 고흥 유자햇잎차 시음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고흥군, 풍양 양리마을에 4억2천만 원 투입 농경문화 소득화 리빙랩 구축
  •  기사 이미지 고흥군, ‘고흥 유자 햇잎차 개발 시음행사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