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빛고을 광주 ‘제 48회 광주일보 3.1절 전국마라톤대회’ 질주 - 신천지 광주시온교회 '마라톤으로 세계 평화 광복을 염원'
  • 기사등록 2013-03-02 14:53:10
기사수정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은 지난 1일 ‘제 48회 광주일보 3.1절 전국마라톤대회’에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광주시온교회는 마라톤 선수들 30여명을 구성해 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48회 광주일보 3.1절 전국마라톤대회’에 참여해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광주일보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가 함께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는 민주와 인권의 도시 광주에서 3.1절의 독립운동 정신과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나라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매년 3월 1일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신천지 마라톤 선수들은 ‘SCJ(아름다운 신천지)’ 단체 팀으로 등록, 풀코스⦁하프코스⦁10km⦁5km 모든 구간에 출전해 1919년 3월 1일 우리 민족이 염원했던 세계 평화와 광복을 알리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했다.
 
신천지 광주시온교회 관계자는 “신천지는 세계 평화와 광복을 염원하고 진정한 하늘문화를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과 함께 하고 있다”며 “마라톤은 강인한 체력과 인내가 필요한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회원간 화합을 다지고, 광주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하늘문화를 알리기 위해 뛰고 또 뛰는 지역 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 교회는 지난 해 9월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제6회 세계평화광복 하늘문화예술체전’을 성대하게 펼치며 전 세계에 주목을 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5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