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군(군수 이청)이 어린이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를 통한 평생 교육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 독서왕을 선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독서왕 수상자, 공무원,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아카데미하우스 어린이 독서왕 시상식을 거행했다.
이번 상반기 어린이 독서왕으로는 사창초등학교 3학년 박준혁 어린이가 영예의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으로는 정경영(서삼초 2), 박정빈(사창초 3), 장려상에는 유한필(중앙초 5), 공건웅(중앙초 3), 주원재(월평초 6)어린이가 선정됐다.
어린이 독서왕은 장성군 관내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아카데미하우스의 도서관리시스템(KOLAS Ⅱ) 대출 이력 및 홈페이지 독후감 게재 실적을 근거로 선발됐다.
독서왕에 선정된 어린이들에게는 아카데미하우스에서 기존의 도서대출 권수 3권을 6권으로 확대하고 대출기간도 10일에서 15일까지 연장하는 등 특별회원자격을 부여하게 된다.
독서왕에 선정된 박준혁 군은 “재미있고 좋은 책들이 많아 매번 도서를 빌릴 때마다 갈등이 생겼는데 도서대출 권수가 두 배로 확대돼 더 많은 책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웃음 가득한 얼굴로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독서왕 시상식을 계기로 어린이들에게는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폭넓은 사고력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인성을 키워주는 열린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중.고등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독서왕 선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