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여수시지부(지부장 문명규)는 농업인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 소비자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5. 29(목) 에 『농협 이동상담실』을 운영하였다.
문명규 지부장은 \"농업인들이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할 기회는 거의 없었다\"며 이러한 행사를 마련한 이유를 밝혔다.
이번에 열린 『농협 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유현우 법무관과 한국소비자보호원 박정용 팀장 등의 전문가로부터 강의와 개별상담이 있었으며, 특히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의 사례와 대처방법을 안내하는 등 농업인들에게 사례중심의 효과적인 교육이 되었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 및 소비자 피해구제 활동을 농촌현장으로 이동하여 실시함으로써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고충처리 효과를 최대로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