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과 고용기반이 취약한 전라남도에 기업을 유치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상호 협력의 노사관계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공동 인식하에 노사정은 각자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어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기업유치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의 노사정 행동규범을 항구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근로자는 선진 노동운동을 전개하여 지역경제발전과 사회발전의 주역이 된다.
대화를 통한 평화적 교섭관행을 형성하며 근로자 개인의 능력개발을 통해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적극 참여한다.
사용자는 투명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근로자 복지증진과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열과 성을 다한다.
노사 파트너십에 기초해 대화와 근로환경 개선 등을 실천하고 근로자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며 고용안정, 투자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한다.
정부는 노사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산업현장의 요구에 부응한 규제개혁과 인력양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여건조성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다.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선진 노사문화 창달과 노사협력의 사회적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고 규제개혁, 인력양성, 투자유치, 취약계층 보호 등 섬기는 행정을 적극 실천한다.
노사정 모두는 이상의 행동규범을 성실히 실천하여 노사관계 선진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향후, 노사민정 협력의 선도지역으로서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민사회 협약의 대타협을 도모코자 한다.
2008. 5. 24
한국노총전남지역본부의장 이 신 원:전남지역경제인협회회장 박 남 수
전 라 남 도 지 사
박 준 영 광 주 지 방 노 동 청 장: 권 영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