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악 꿈나무들의 재롱 큰잔치 맘껏 즐기세요! - 3일 목포문화체육센터서 ‘신모듬’.가야금 형화음악 연주
  • 기사등록 2008-05-01 06:28:00
기사수정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이 ‘2008 광주.전남 방문의 해’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일 오후 5시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정기공연에는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만나는 흥겨운 신모듬, 25현 가야금의 영화음악 연주, 도립국악단 단원들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노래와 춤 등 국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청소년을 비롯한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10개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지루해하기 쉬운 청소년과 문화공연 경험이 적은 미취학 어린이들을 초청해 편견을 갖고 있는 국악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립국악단 토요공연’을 대신해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는 전남도를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도 관람할 예정이어서 국악의 멋과 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상진 어린이국악단 지휘자는 “창단 3년째를 맞은 어린이국악단이 한층 더 성숙된 기량으로 도민들에게 선 보이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 우리 전통 국악을 짊어질 꿈나무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7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창단된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은 남도국악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고, 21세기 새로운 문화의 시대를 주도해 나갈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학기 중에서 주말교육을 방학기간에는 합숙연습을 통해 기량을 연마하고 있다. 또 지금까지 50여회의 국내외 공연을 통해 명실상부한 전남도 대표 홍보사절로 활동하고 있다.

어린이 국악단은 전남도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지휘자, 국악 지도교사, 도내에 재학 중인 초.중학생으로 구성돼 있고 창악부 , 무용부, 기악부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061-286-5421~7. 홈페이지 www.jpg.or,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