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기계 무료순회 봉사를 실시한다.
진도군은 농민들의 농기계 수리불편 해소와 적기영농 실현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와 농기계 수리협회 등과 합동으로 봄철 농기계 순회 수리봉사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14일부터 진도군 임회면 죽림리에서 순회수리봉사 활동을 펼치고 지역별로 농기계 수리센터와 협의, 실시키로 했다.
이번 순회 수리봉사에서 농업기계 점검·수리비는 2만원까지는 무료이며, 부품교체 비용은 실비로 제공해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또 큰 고장 등으로 순회수리 봉사반이 현장 수리가 불가능 할 경우에 대해서는 인근 사후봉사업소 및 제조업체에 맡겨 수리해 줄 계획이다.
이번 수리봉사와 함께 농업인을 대상으로 점검·정비 및 안전보관 요령을 지도·교육하고 이에 따른 수명연장 효과를 중점 홍보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농촌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폐농기계와 농가 자체적으로 농기계 수리·정비시 발생하는 폐윤활유 등을 하천이나 농로 등에 버리지 않도록 지도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농민들이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전화를 하면 논, 밭까지 운반해 주고 회수는 물론 사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해 농기계 보관창고를 신축한 군은 결속기, 땅속작물 수확기 등 49종 95대의 농기계를 갖췄으며, 값비싼 농기계를 먼 거리까지 운반할 수 있는 농기계 운반용 크레인 차량을 구입해 농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농기계 임대 사용료는 기종과 규격에 따라 하루 1천-5만 3천원으로 임대 신청은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 담당 전화 ☏(061) 540-3765, 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