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수출입 중소기업 FTA 대응능력 키운다
  • 기사등록 2011-11-03 17:34: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지역 중소기업의 FTA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전라남도 FTA 활용지원센터’가 3일 오후 전남중소기업지원센터(본부장 오주승)에서 개소식을 갖고 정식 업무에 들어갔다.

FTA활용지원센터는 앞으로 ▲지역 FTA활용지원협의회 구성 및 운영 ▲ FTA 활용도 제고를 위한 각종 홍보물 발간·배포 ▲FTA 설명회 개최 ▲FTA맞춤형 컨설팅 제공 ▲원산지관리사 자격취득 지원 ▲전남지역 FTA 실태조사 등을 통해 지역 수출입 중소기업의 FTA 대응 및 활용능력과 해외시장 개척기회 확충 등 FTA관련 모든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FTA 활용지원센터는 기획재정부와 전남도의 재정 지원을 받아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배용태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전남지역 중소기업들이 FTA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대비하면서 부단한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키운다면 거센 FTA 파고도 거뜬히 극복해 낼 수 있다”며 “이를 위해 FTA활용지원센터의 역할과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센터는 이날 개소식과 함께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광주본부세관, 중소기업진흥공단, 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목포대, 순천대 등 11개 유관기관 전문가가 참여하는 ‘지역 FTA활용지원협의회’를 구성, 위원장으로 박석호 목포대 무역학과 교수를 선출했다.

협의회는 FTA활용지원센터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자문과 신규사업 발굴 및 추진에 수출입 중소기업 의견 수렴 역할을 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2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