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구강보건 전국 우수기관 선정 - 취약계층 맞춤형 서비스 눈길
  • 기사등록 2008-04-03 08:41:00
기사수정
 
해남군 보건소가 보건복지부 주관 구강보건사업 종합평가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246개 보건소 중 12개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가운데 해남군은 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으면서 보건복지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해남군은 이번 종합평가에서 치아 홈메우기 등 학교 구강보건사업을 비롯해 수돗물 불소농도 조정사업, 노인 의치 보철사업, 외국인 여성 구강 무료진료사업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지난해 사업비 1억 4천여만원을 투입해 실시된 노인 의치보철사업은 군내 65세 이상 노인 중 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102명에게 무료로 실시해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보건시책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32개 초등학생 1,858명에 대한 불소용액 양치사업 실시와 치아홈메우기 사업 3,643건, 초등학교 내 구강보건실 운영 등 학생 구강보건교육 및 조기 치료로 선진적인 구강보건 체계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자체사업으로 수돗물 불소농도조정사업을 비롯, 임산부와 복지관 및 경로당 순회진료, 장애인 구강검진, 외국인 이주여성에 대한 무료 진료 등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각종 평가를 통해 보건복지 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해남군은 “앞으로도 의료취약계층을 포함한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보건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