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사진[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지난 3월 29일(토) 청소년문화기획단이 직접 기획 운영한 3월 와우데이가 성황리에 성료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관 2층 나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봄과 새학기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다양한 아이디어 중 기획단원들은 신체활동을 통해서 해당 주제를 풀어내고자 1.몸으로 말해요 2.초성퀴즈 3.익명의 편지쓰기 미션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현장은 참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2층 나래실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시끌벅적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었고 많은 참여자들로 인해 상품이 조기마감될 정도였다.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최○○ 청소년은 “제가 직접 단어를 보고 생각나는대로 움직여보았는데 친구가 금세 정답을 외치더라구요! 그게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상품없이 두 번은 더 게임에 참여했어요. 다음달에 와우데이도 너무 기대되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문화기획단 홍보팀 황○○ 청소년은 “기획하는 동안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즐겨주면 좋겠다는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그런데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즐겁게 참여해주는 모습에 프로그램을 기획자로서 뿌듯함과 동시에 고마움이 느껴졌던 뭉클한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와우데이를 통해 앞으로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만난지 얼마되지 않은 기획단원들이 짧은시간동안 프로그램을 기획해야되는 상황이 어려웠을법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머리를 맞되고 열심히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당일에는 센스있게 각자의 몫을 해낸 단원들로 이루어진 2025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소년들에게 수고의 박수와 함께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용봉청소년문화의집 기관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그들이 주체가 되어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그를 통해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단법인 광주CYA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