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익 함평군수, 중앙부처 방문…국비 확보 등 현안 해결 총력
  • 기사등록 2025-03-20 17:05:06
기사수정

 함평군은 20일 “이상익 함평군수가 이날 행정안전부와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핵심 사업 추진을 위한 중앙투자심사 대상 사업을 설명하며 특별교부세와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상익 함평군수가 한순기 지방재정경제실장 면담 사진 3부

 (왼쪽부터 한순기 지방재정경제실장, 이상익 함평군수, 장정진 함평군 기획예산실장)

  이상익 함평군수는 한순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을 만나 함평읍 내교리 일원에 조성 중인 함평군 문화예술회관 건립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며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위해 적극 노력했다.


이상익 함평군수가 이복원 법사예산과장 면담 사진 1부

 (왼쪽-이복원 법사예산과장, 오른쪽 이상익 함평군수)

 함평군 문화예술회관 건립 사업은 지상 3층, 498석 규모로 공연장, 청년문화센터, 전시실 등 군민과 관광객들이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출 예정이며, 지역 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이 군수는 진선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장과 면담하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함평군 발전을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2025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사업으로는 ▲함평 스포츠타운 조성사업(20억) ▲동정소하천정비사업(20억) ▲신광 운제제 위험저수지 정비사업(16억) ▲동함평일반산업단지 주거복지센터 건립사업(10억) 등 총 11건 102억원 규모의 사업이 포함됐다.


 또한 이복원 기획재정부 법사예산과장을 만나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원 건립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 추경 시 정부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교통안전교육원 건립 사업은 지난해 1월 함평군과 한국도로교통공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국비 1억을 확보해 타당성 조사를 실시했으며 사업 타당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추가 국비 확보 시 한층 더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새로운 도약 희망찬 함평과 군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 추경 시 신속히 대응하며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는 등 국비 확보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00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